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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BID 서비스 이용약관

서비스 이용약관 다운로드 인쇄하기

SBID 및 SBID 관련 제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필요한 사항을 규정합니다.

제1조 [목 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이룸누리(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SBID(http://www.sbid.co.kr) (이하‘SBID’라고 합니다)에서 제공하는 전자입찰 정보서비스(이하 ‘정보서비스’라 합니다)와 전자입찰 자문서비스(이하 ‘자문서비스’라고 합니다)에 대하여 회사와 회원 간 제반 기준을 정함에 그 목적이 있습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으며, 정의되지 않은 용어에 대한 해석은 관계법령 및 서비스 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1. 1.정보서비스 : 회사의 SBID에서 제공하는 시설.용역.물품의 입.개찰정보, 나의입찰 등의 관련정보를 회원이 사용할 수 있게 하는 유료 서비스을 말합니다.
  2. 2.정보서비스 이용료 : 회사의 SBID를 사용하기 위하여 납부하는 비용을 말합니다.
  3. 3.자문서비스 : 회원이 의뢰한 입찰공고 건에 대해여 투찰가격지점을 안내하며, 공동수급체 구성 및 자문, 자문서비스 제공, 적격심사 상담 등 회원의 원활한 전자입찰 참여활동을 도와주는 용역서비스로서 낙찰 자문서비스와 공동도급 자문서비스로 구성합니다.
  4. 4.낙찰 자문서비스 : 회원이 참여할 수 있는 공고의 선별 또는 회원이 분석의뢰 한 전자입찰공고에 대해 회사가 SBID 내 “낙찰예측가”를 안내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5. 5.공동도급 자문서비스 : 회원이 단독으로 참여할 수 없는 전자입찰 공고에 대해 회사가 회원이 그 공고에 참여할 수 있게 공동수급체를 구성해주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6. 6.낙찰예측가 : 회원이 의뢰한 입찰공고 건에 대하여 회사는 회원이 1순위 또는 최종낙찰자가 될 수 있도록 회원이 제공한 기본정보(시공경험, 시공능력평가액, 신용등급 등)를 바탕으로 SBID내 분석담당관이 산출한 금액을 말합니다.
  7. 7.전자입찰공고 게시 후 개찰 완료한 결과 1순위 낙찰자 금액 또는 후순위로 존재한 후 선순위 참가업체의 적격심사 탈락 및 낙찰자 기준미달로 인해 최종낙찰자로 확정된 금액을 말합니다.
  8. 8.자문서비스 가입비 : 회사의 SBID에서 자문서비스를 제공 받기위해 납부하는 비용을 말합니다(이하 가입비라고 합니다).
  9. 9.1순위 낙찰자 또는 최종낙찰자로 결정된 경우 납부하는 금액을 말합니다. 이 금액은 계약서에 기재된 수수료 비율에 낙찰금액을 곱한 금액을 말합니다.
  10. 10.공동도급 자문서비스 수수료 : 공동도급 자문서비스 완료 후 참여한 전자입찰 공고의 개찰결과 회원 또는 회사가 연결한 공동수급체 구성원이 1순위 낙찰자로 판명된 경우 납부하는 금액을 말합니다. 낙찰금액에서 공동도급(수급)협정서 상의 참여시공비율에 해당하는 금액을 기준으로 공동도급 자문서비스 수수료를 회사에 지급하여야 합니다.
  11. 11.회원 : 회사가 관리하는 SBID를 통하여 정보서비스 또는 자문서비스를 이용할 목적으로 “정보서비스 이용료”를 결제 한 후 또는 “전자입찰 자문서비스 계약서”(이하, ‘계약서’라고 합니다)에 날인하여 계약을 체결 한 후 각 서비스를 제공받는 사람 또는 법인을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 약관에 동의하면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상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 법령 및 회사의 인터넷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여 공지한 세부 이용지침 등의 규정에 따릅니다.

③ 회사는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 그 개정 이유 및 적용일자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 전일까지 SBID에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 의 변경은 최소한 30일 전에 공지하고 개정 약관을 회원이 등록한 전자우편 등으로 통지합니다.

④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의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단, 자문서비스의 경우 해지의 의사표시는 서면 접수로 갈음합니다.

⑤ 회사가 제3항에 따른 공지일 또는 통지일로부터 30일 이내에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회원이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⑥ 회원은 약관의 내용 및 변경에 대하여 주의 의무를 다하여야 하며, 약관의 내용 및 변경된 약관의 부지로 인한 회원의 피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제4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및 제한]

① 정보서비스: 회사는 회원이 모든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신청을 하였을 때 제3항, 제4항의 경우를 예외로 하여 승낙할 수 있습니다.

② 자문서비스: 회원은 모든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신청을 하여야 하며, 별도의 가입비, 낙찰 자문서비스 수수료, 공동도급 자문서비스 수수료에 대해 규정되어 있는 “계약서”를 작성하여 정 상 접수되어야 계약이 성립됩니다. 단, 제3항, 제4항의 경우에 해당하는 경우는 승낙을 유보하거나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1.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2. 2.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3. 기타 회사의 사정상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④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 할 수 있습니다.

  1. 1. 가입자명(상호,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2. 2.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3. 3. 이용신청 시 필요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4. 4. 사회의 안녕,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5. 5.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요건이 미비 되었을 경우

제5조 [자문서비스 계약기간]

① 회원은 회사와 체결한 “계약서”에 따라 계약의 효력이 지속됩니다. 다만, 회원은 계약기간 만료 이전이라도 언제든지 계약해지를 통지 할 수 있습니다.

② 제①항 단서의 “계약해지의 통지“는 서면으로 제출하며, 회사가 인지한 때에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③ “계약해지 통지”를 한 회원은 미납된 “가입비, 낙찰 자문서비스 수수료, 공동도급 자문서비스 수수료 등” 회사와 관계에서 발생한 모든 비용을 지급하여야 합니다.

제6조 [자문서비스 계약의 갱신]

① 계약의 갱신여부는 “자문서비스 계약서”에 명시한 내용에 따릅니다.

② 계약의 갱신이 묵시적 갱신일 경우에는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게 계약해지를 통지 할 수 있으며, 통지의 방법 및 미납된 비용에 관하여는 제5조 제②항, 제③항을 준용합니다.

제7조 [회원아이디와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회원의 의무]

① 아이디(ID)는 1인 사용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아이디(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에게 부여된 아이디(ID)와 비밀번호의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③ 자신의 아이디(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것을 알게 된 경우, 회원은 사실을 알게 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제8조 [회원에 대한 정보의 제공]

회사는 회원의 자문서비스 이용 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모사전송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원치 않을 경우 정보수신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제9조 [게시물의 저작권]

①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는 이를 서비스 내 게재 이외에 영리적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도록 합니다. 다만, 비영리적인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또한 회사는 서비스내의 게재권을 갖습니다.

②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10조 [SBID 사이트 이용시간]

①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는 그러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그러한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하도록 합니다.

제11조 [서비스이용 계약에 따른 제공 서비스]

① 정보서비스 : 시설.용역.물품의 입찰.개찰정보를 제공합니다.

② 자문서비스 : 회사는 회원과 체결한 계약서 내용에 따라 다음과 같이 낙찰자문 서비스와 공동도급자문 서비스, 기타 입찰관련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1.낙찰 자문서비스의 내용 : 회원의 참여가능 공고 선별, 분석의뢰 공고에 대한 낙찰예측가 안내
  2. 2.공동도급 자문서비스 내용 : 공동수급체 구성을 위한 자문 및 협정, 분석의뢰 공고에 대한 낙찰예측가 안내
  3. 3.기타 입찰관련 서비스 : 시설.용역.물품의 입찰, 개찰정보 제공, 분석담당자 1:1 전담배정

제12조 [낙찰 및 공동도급 자문서비스]

① 낙찰자문 서비스 수수료 : 회원이 분석 의뢰한 전자입찰공고 건에 대해 회사는 SBID 내 “낙찰분석실”을 통해 “낙찰예측가”를 제시하고 회원이 “낙찰예측가”버튼을 클릭한 공고 건에 대해서는 회사로부터 낙찰 자문서비스 를 받은 것으로 보며, 낙찰자문 서비스 수수료를 지급하여야 합니다.

② 공동도급 자문서비스 수수료

  1. 1.회원은 회사를 통하여 공동도급(수급)체를 구성하였다면 회원은 공동도급 자문서비스를 받은 것으로 합니다. 이때, 회사는 공동도급(수급)체 구성 이후 발생하는 어떠한 내용에 대해서도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2. 2.공동도급 자문서비스 완료 후 참여한 전자입찰 공고의 개찰결과 회원 또는 회사가 연결한 공동수급체 구성원이 1순위 낙찰자로 판명된 경우 회사와 체결 한 “계약서”에 따라 낙찰금액에서 공동도급(수급)협정서 상의 참여시공비율에 해당하는 금액기준으로 공동도급 자문서비스 수수료를 회사에 지급하여야 합니다. 1. 관공서 입찰정보를 제공합니다.

제13조 [자문서비스 수수료 지급]

① 낙찰 자문서비스 완료 후 참여한 전자입찰 공고의 개찰결과 회원이 1순위 낙찰자로 판명된 경우 회사와 체결 한 “계약서”에서 정한 낙찰 자문서비스 수수료를 회사에 지급하여야 합니다.

② 공동도급 자문서비스 완료 후 참여한 전자입찰 공고의 개찰결과 회원 또는 회사가 연결한 공동수급체 구성원이 1순위 낙찰자로 판명된 경우에는 제12조 ②항을 준용합니다.

③ 회원이 개찰결과 후순위로 존재한 후 선순위 참가업체의 적격심사 탈락 및 낙찰자 기준미달로 인해 최종낙찰자로 확정되면, 본조 제①항 또는 제②항에 적용을 받으며 회원은 자문서비스 수수료를 지급하여야 합니다.

④ 자문서비스 수수료 청구기준은 낙찰금액으로 합니다. 단, 단가(수량, 수행기간)입찰의 경우에는 전체사업비(입찰공고문 기준)로 낙찰금액을 정합니다.

제14조 [낙찰예측가를 변경한 경우 자문서비스 수수료 지급]

① SBID “낙찰분석실”내 “낙찰예측가”에 제시한 가격지점을 회원이 ±0.05% 범위 내에서 변경하고 입찰에 참여하여 그 개찰순위가 1순위 또는 후순위로 존재한 후 선순위 참가업체의 적격심사 탈락 및 낙찰자 기준미달로 인해 최종낙찰자로 확정된 경우 회원사는 회사에게 낙찰자문 수수료를 지급해야 합니다.

(예시1) SBID “낙찰분석실“내 ”낙찰예측가“에 제시된 가격지점이 1,456,456,456원 일 경우 회원이 ±0.05% 범위 내에서 변경한 경우


낙찰예측가 가격지점 변경한 가격지점 변경범위 변경한 가격지점 변경범위
1,456,456,456 1,457,184,684 +0.05% 1,455,728,228 -0.05%
1,456,456,456 1,457,039,039 +0.04% 1,455,873,873 -0.04%
1,456,456,456 1,456,747,747 +0.03% 1,456,165,165 -0.03%
1,456,456,456 1,456,602,102 +0.01% 1,456,310,810 -0.01%


② SBID “낙찰분석실”내 “낙찰예측가”에 제시한 가격지점을 회원이 숫자 1개를 변경하고 입찰에 참여하여 그 개찰순위가 1순위 또는 후순위로 존재한 후 선순위 참가업체의 적격심사 탈락 및 낙찰자 기준미달로 인해 최종낙찰자로 확정된 경우 회원사는 회사에게 낙찰자문 수수료를 지급해야 합니다.

(예시2) SBID “낙찰분석실“내 ”낙찰예측가“에 제시된 가격지점이 156,456,456원인 경우에 숫자 1개 변경


낙찰예측가 가격지점 변경한 가격지점 변경내용
156,456,456 156,556,456 십만자리 숫자 1개 변경
156,456,456 157,456,456 백만자리 숫자 1개 변경
156,456,456 166,456,456 천만자리 숫자 1개 변경


③ 본조 제①항의 ±0.05%범위는 제②항의 숫자 1개 변경의 내용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제15조 [자문서비스 수수료 지급기한]

회원은 회사에게 각 항과 같은 기간 내에 지급하여야 합니다.

① 낙찰금액이 10억원 미만인 경우, 개찰일로부터 30일 이내

② 낙찰금액이 10억원 이상인 경우, 개찰일로부터 60일 이내

제16조 [서비스 이용의 중지 및 공지]

① 회사는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와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기간 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는 등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제①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하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회원에게 공지하여야 합니다. 다만, 공지의 방법은 SBID 내 게재하는 것에 의합니다.

제17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 및 환불.면책]

① 정보서비스 : 회사는 회원이 해지 신청을 요청 때 환불 금액이 있을 경우 아래와 같이 해지의 의사표시를 수령한 날 이후 익일부터 7 영업일 이내에 회원 명의의 은행계좌에 환불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한 경우는 아래의 각 경우와 같이 개별 결제 수단별 환불 방법, 환불 가능 기간 등이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1. 1.신용카드 등 수납 확인이 필요한 결제수단의 경우에는 수납 확인일로부터 7 영업일 이내
  2. 2.결제수단 별 사업자가 회사와의 약정을 통하여 사전에 대금 청구 정지 및 결제 취소 가능 기한 등을 미리 정하여 둔 경우로 해당 기한을 지난 환불의 경우
  3. 3.회원이 정보서비스의 이용 결과, 얻은 이익이 있거나 중도 해지의 경우
  4. 4.회원이 환불 처리에 필요한 정보 내지 자료를 회사에 즉시 제공하지 않는 경우
    (현금 환불시 신청인의 계좌 및 신분증 사본을 제출하지 아니하거나, 타인 명의의 계좌를 제공하는 경우 등)
  5. 5.해당 회원의 명시적 의사표시가 있는 경우


- 아 래 -

정보서비스 사용기간 환불금액
결제 일 부터 1일~7일 이내 사용 총 납입액 - (1개월이용료70%+결제대행수수료+송금수수료)
결제 일 부터 8일 이상 사용 총 납입액 - (1개월이용료×이용 월 수+결제대행수수료+송금수수료)

(상기 1개월 이용료는 “33,000원”으로 합니다)
(결제수단에 따라 결제대행수수료는 상이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이 정보서비스를 프로모션 등을 통해 무료·무상으로 취득하는 등 회원이 직접 비용을 지불하지 아니한 서비스에 대하여는 회사는 환불 의무를 부담하지 않습니다.
  • 회원이 이 약관에서 정하는 회원의 의무를 위반하였을 경우, 계약을 해지하거나 서비스 이용 제한, 손해배상 청구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계약 해지 후 환불하여야 할 금액이 있을 경우에는 회사는 환불책임이 면제됩니다.
  • 자문서비스 가입비에 대한 환급면책 : 회원이 분석 의뢰한 전자입찰공고 건에 대해 회사가 SBID 내 “낙찰분석실”를 통해 “낙찰예측가”를 제공 한 후 회원이 단 한 건이라도 “낙찰예측가”를 확인 하였다면 자문서비스의 가입비는 환급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제18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노력 하도록 합니다.
    2. 회사는 제공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불만 사항 등이 정당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그 문제를 신속하게 해결하도록 노력하며,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회원 에게 통지하도록 합니다.
    3. 회사는 제공서비스의 설비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 최대한 신속하게 그 설비를 수리하거나 복구하도록 합니다.

    제19조 [자문서비스를 받는 회원의 권리 및 의무]

    1.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 시 본 약관, 세부이용지침 및 관련 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서비스 운영, 기타 업무수행에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를 해서는 아니 됩니다.
    2. 회원은 타인의 명의, 회원ID, 비밀번호, 휴대폰번호, 계좌번호, 신용카드번호 등 개인정보나 금융정보를 도용하거나 부정 사용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3. 회원은 회사가 사전에 동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제공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하거나 타인에게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없습니다.
    4.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반하는 행위를 해서는 아니 됩니다.
    5.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6. 회원ID 및 비밀번호, 휴대폰번호, 계좌번호, 신용카드번호 등 개인정보나 금융정보는 회원 본인이 직접 관리하여야 하며, 본인이 아닌 타인이 사용하게 하여서는 안되며, 회원의 개인정보를 타인이 사용하여 제공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발생한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7. 회원은 SBID(http://www.sbid.co.kr)사이트에서 제공된 정보에 대하여 입찰에 관련된 행위를 하기 전에 반드시 해당 발주시스템에 입찰 일자, 자격 및 금액 등 입찰에 관련된 전반적인 내용을 직접 확 인하여야 하며, 이를 확인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는 회원이 부담합니다.

    제20조 [개인정보 수집 및 보호]

    1.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한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를 얻어 수집한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할 수 없으며, 서비스 제공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 등으로 관계 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나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등 법령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2. 회사는 필요한 경우 회원의 동의를 얻어 회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 개인정보의 이용 목적, 제공받는 자, 제공하는 개인 정보 항목, 제공 목적, 제공 시기 등에 대해 개별적으로 회원의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와 관련하여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4. 회원의 개인정보 열람 요청은 관련 법령에 따라 수사기관의 수사 자료제공 절차에 의해서 가능하며 회원은 자신의 개인정보 도용 등을 이유로 타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할 수 없습니다.
    5. 본 조에서 정한 사항 이외의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사항은 회사가 제정한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정한 바에 의하도록 합니다.

    제21조 [손해배상]

    1. 회사 또는 회원 중 일방이 고의 또는 과실로 본 약관규정 및 계약서를 위반하여 손해를 입혔을 때에는 각 당사자는 서비스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위 계약 해지를 이유로 손해배상을 청구하는 경우에는 계약해지가 각 당사자의 손해배상 청구에는 영향을 미치지 아니합니다.
    2. 회원이 본 약관의 이용 제한 관련 각 규정에 근거, 서비스의 이용이 제한되거나 이용계약이 해지된 경우, 고객이 보유한 모든 유료 콘텐츠의 사용권은 상실되며 회사는 해당 유료 콘텐츠의 구매대금을 반환할 의무를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3. 회원이 본 약관상의 의무를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제공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 회원은 회사에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22조 [면책]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로 인하여 회원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그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1. 1.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2. 2.회원이 자신의 회원ID 또는 비밀번호 등의 관리를 소홀히 하는 등 타인의 부정사용을 방치한 경우
      3. 3.회원이 제3자의 회원ID, 비밀번호, 휴대폰번호, 계좌번호, 신용카드번호 등 개인정보를 도용하여 제3자에게 손해를 발생시킨 경우
      4. 4.회사의 관리영역이 아닌 공중통신선로의 장애로 서비스이용이 불가능한 경우
      5. 5.기타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통신서비스 등의 장애로 인한 경우
    2. 회사는 회원이 정보 및 자문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 서비스에 게시된 게시물에 대한 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3.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제공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4. 회사는 SBID 내 게시되는 입찰정보 중 입찰 공고 누락 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제23조 [분쟁의 해결]

    회사와 회원 간 정보 및 자문서비스 이용 중 또는 이용 후 발생하는 일체의 분쟁은 (주)이룸누리의 본점 주소지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약관의 효력)

    본 약관은 2014년 12월 15일부터 시행하며 종전의 약관내용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